본문 바로가기

요리/베이킹

[홈베이킹] 뉴욕에서 맛본 르뱅쿠키 따라하기~

728x90

안녕하세요 헌 짱입니다!!

 

여러분들은 쿠키 좋아하시나요???

 

저는 제가 최근 만들어보았던 제니베이커리 쿠키 말고도 생각이 나는 쿠키가 있어요 ㅎㅎㅎ

 

그건 바로바로 저가 미국 여행하러 갔을 때 친구의 추천으로 먹어 본 르뱅 쿠키입니다.

 

제니 쿠키를 만들어보고 미국 여행을 같이한 친구의 추천으로 르뱅 쿠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ㅎㅎ

 

르뱅 쿠키는 제니베이커리 쿠키와는 다르게 초코가 엄청 듬뿍들어가는게 특징인데요~  초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완전 취향 저격할 그런 맛이에요!!!

 

저가 만들어본 르뱅쿠키 여러분들도 보고 꼭 따라 만들어보세요 그러면 만들러 가볼까요???

 

 

-재료-

중력분 200g, 박력분 120g, 흰 설탕 100g, 황설탕 100g

무염버터 200g 초콜릿 200g 호두 260g 옥수수 전분 1작은술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 베이킹 소다 1/2 작은술 소금 1/4 작은술

바닐라 에센스 1/4작은술 달걀 2개

 

 

 

과정

 

 

1. 호두를 약불에 볶아줍니다. 호두는 약간 쓴맛이 나기 때문에 한번 데친 후 볶아주시면 됩니다.

호두의 껍질을 벗겨주시면 조금 더 깔끔하게 드실 수 있는데 저는 따로 벗기진 않았어요ㅎㅎ

 

 

2.  계란은 실온에 두고 풀어주고 볶아 준 호두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쿠키반죽에 섞어줄꺼에요!!! 

 

 

3. 중력분 박력분 베이킹파우더, 소다, 옥수수 전분 그리고 소금을 볼에 잘 섞어줍니다.

 

 

4. 버터를 작은 큐브 모양으로 잘라서 볼에 설탕 류와 버터를 휘핑기로 크림화를 시켜줍니다.

완벽하게 풀어질 필요는 없어요!!!

 

 

5.  크림화 된 곳에 달걀을 조금씩 넣어주며 분리되지 않고 잘 섞기게 휘핑해줍니다.

한 번에 다 넣고 치게 되면 계란이랑 크림이랑 잘 섞이지 않고 분리 나기 때문에 꼭 나눠서 넣어주세요!!!

 

 

6. 잘 섞인 5번에 가루를 곱게 채 쳐 넣어줍니다. 그리고 날가루가 10% 정도 남게 잘 섞어줍니다.

 

 

012

7. 잘 섞인 반죽에 호두 그리고 초콜릿 칩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8. 먹기 좋은 사이즈로 동그랗게 만들어 준 후 오븐 팬에 가지런히 놓아준 후 냉장고에 1시간 휴지 시킵니다.

전 한 개당 90g으로 잡았어요 그리고 오븐 팬에 반죽을 올릴 때 사이 간격을 주셔야 합니다ㅎㅎㅎ

 

 

9. 휴지 시킨 쿠키 반죽은 175도의 오븐에 넣고 13~15분 정도 구워줍니다.

저희 집 오븐은 좀 말썽이라 15분 정도 구워줬어요!!!

 

 

10. 다 구워진 쿠키는 오븐 채로 식혀 준 후 식으면 식힘망에 옮겨 정말 식혀줍니다.

오븐에 나온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만지면 모양이 망가지니 조심해주세요!!

 

 

-총평-

제니베이커리 쿠키랑은 다르게 모양이 러프하면서 큼직한 게 먹음직스럽게 생겼어요.

만드는 건 생각보다 쉬워서 집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고 저는 초콜릿을 더 넣어야 하는데 너무 초코초코 할까 봐 뻇어요ㅎㅎ 그런데 친구한테 보여주니 더 넣었어야지 라고 하더라고요 ㅎㅎ 다음번에 친구에게 선물로 줄 땐 왕창 넣으려고요~~~

초코의 맛과 호두의 맛이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가족들도 다 좋아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ㅎㅎ

 

 

이번 글은 쿠키 만들기로 작성해보았는데 다음에는 또 다른 내용으로 찾아올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꼭 저의 과정을 따라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려요

만들어서 쿠키 좋아하는 지인분들에게 선물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ㅎㅎ 그럼 이만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