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남의 요리

[부산 해운대 맛집]금수복국 - 점심정식

728x90

안녕하세요 헌 짱입니다.

 

저가 최근 부산에 먹방을 하러 갔다가~ 친구랑 헤어지기 전 마지막 음식으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는 중

 

날도 쌀쌀한 게 맑은 지리가 정말 땡기더라구요~ 맛있는 복국집을 찾아보니 해운대에 금수복국이라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금수복국을 먹으러 갔는데 생각 이상으로 만족도가 높아 이렇게 소개해주고자 글을 쓰게 되었어요!!!

 

그러면 해운대 금수복국 본점 소개해 볼게요!!! 이번 편은 정말 요리만 나와서... ㅎㅎ 이해 부탁드릴게요

그래도 음식점은 요리가 중요한 것 아닐까요?? ㅎㅎㅎㅎ

 

그럼 같이 가보실까요?? go go go

 

 

저희는 점심에 방문하였답니다.

금수복국은 해운대 서울온천호텔 후문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고 크기는 2층으로 내부는 상당히 넓어요.

1층은 복국을 먹는 분들이 많았고 2층은 정식 or 코스를 먹는 분들로 모시길래 저희는 정식 코스를 먹기로 해 2층으로 올라갔답니다.

 

 

점심 특선 코스로 밀복 국 까치복국 활참복국 복사시미 정식 이렇게 있고 따로 5, 7, 10, 15만원 대로 4가지 코스가 따로 있답니다.

 

 

저희는 밀복국 정식에 따로 5천 원식 추가하면 사시미도 나온다 해서 그것까지 추가해 음식을 시켰어요!!!

 

 

첫 번째 음식으로 샐러드와 양송이 수프가 나왔어요.

샐러드 야채에 유자 드레싱이 곁들여서 입맛을 돋아주고 양송이 수프가 몸을 녹여주는 듯 한 따뜻하게 음식을 시작하였답니다.

 

 

두 번째 음식으로는 추가한 계절 사시미입니다.

사시미는 숙성해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연어, 방어, 참치 아카미, 광어 이렇게 나오고 오른쪽 에보니는 폰즈 젤리를 올린 굴도 주셨어요!!!

두 명에 만원 추가했는데 생각보다 퀄리티 좋은 사시미라 맛있게 먹었답니다.

 

 

세 번째 음식으로는 복어 무침입니다.

매콤한 초고추장에 여러 가지 야채와 데친 복어가 쫄깃한 게 잘 어우러져 새콤달콤 맛있었습니다.

양도 생각보다 많아서 다른 음식을 먹기 위해 조금 남겨뒀어요~~

 

 

네 번째 음식으로는 복어 조림입니다.

간장 베이스의 복어 조림인데 위에 아삭아삭한 양파가 들어있어 벨런스가 좋았어요~

그런데 복어 조림은 생각보다 좀 달며 짰던 것이 아쉬웠지만 밥이랑 먹으니 맛있었답니다.

 

 

다섯 번째 음식은 복어튀김입니다.

복어살을 간장에 쯔께를 한 다음에 튀김옷을 입혀 튀겨주셨더라고요~

간장에 쯔께를 해서 그런지 살 안에 간장이 잘 베이고 바삭바삭한 게 정말 맛있었어요!!!!

복어튀김이 복어로만 구성되어 있진 않고 새우튀김 고구마튀김이 같이 세 종류로 구성되어있어요~

 

 

대망의 마지막 맑은 지리입니다.

엄청 큰 뚝배기에 양이 엄청 많이 나왔습니다.

저는 매운탕처럼 빨간 국물도 좋아하긴 하지만 지리처럼 맑은 국물이 땡길때가 있더라고요 ㅎㅎㅎ 국물 한 모금 하니 추웠던 몸이 사르르 녹는 느낌이랄까?? 날이 추워서 따끈한 국물이 땡기던것이 바로 해소가 되더라고요!!!

그리고 탕 속에 복어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어서 쫄깃쫄깃 야무지게 다 뜯어먹었답니다ㅎㅎㅎ

 

 

그리고 같이 나온 반찬들입니다.

톳 , 멸치볶음 , 김치, 무말랭이 이렇게 네 가지가 나왔는데 이 집이 대체적으로 조금 달아서 반찬들도 조금씩 다 달더라고요 그런 점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정식이라 마지막 디저트까지 배불리 먹고 친구랑 둘이서 와 양 진짜 많다는 이야기 하면서 ㅎㅎㅎ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총평-

금수복국은 코스요리나, 정식 , 단품요리 등 다양한 복을 이용한 음식이 있어서 선택지가 많아 좋았던 것 같아요.

맛도 반찬이나 음식이 조금씩 단 것 만 빼면 정식 코스를 먹은 저는 정말 만족도가 높았답니다 good!!!

금수복국 가게 옆 바로 주차장도 따로 구비되어있어 주차에 불편함은 없고 편리했습니다.

지금처럼 추운 날씨에 꼭 한번 들려서 따뜻한 지리 한 그릇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친구는 부모님 모시고 가면 좋을 것같다고 하면서 재방문 의사를 남겼답니다 ㅎㅎㅎ

정말 강추합니다~~~

 

 

이번 글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날이 너무 추워 따뜻하게 입고 다니셔요!!

 

 

부산 해운대구 중동1로 43번길 23

중동 1394-65

매일  00:00~24:00 명절 연휴 정상영업

주차장 o

051-742-360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