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남의 요리

[을지로 와인바] 을지로 오트렉 otrec - 내추럴 와인

728x90

안녕하세요 헌짱입니다.

 

서울 맛 기행 두 번째 글로 만나 뵙네요~~ 짝 짝 짝!!!!!

 

여러분들은 을지로에 가보셨나요?? 을지로는 정말 골목골목이 정겨운 곳인 것 같은데요~ 그중에서 을지로에 이런 곳이???라는 생각이 들 을지로의 핫한 와인바 오트 렉을 다녀왔답니다.

 

오늘 소개할 을지로 오트렉(otrec)은 'off the record'의 줄임말로 손님들이 일상의 스위치를 끄고 편안한 분위기 속 오트 렉이라는 공간에서 이야기를 나누길 바란다는 뜻으로 지었다고 합니다.

 

인스타를 보며 항상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오트 렉을 드디어 갔다 오게 되었는데요.

 

정말 맛있는 음식과 좋은 공간에서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ㅎㅎㅎ 그러면 GO GO GO

 

 

을지로 오트렉은 오잉~?? 이런곳에 이런 공간이라는 생각이들 정도로 위치는 골목에 위치하고 있었어요!!!

 

 

오트렉은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을 열고 들어가면 otrec이라는 간판처럼 적혀있답니다.

 

 

 

오른쪽은 Kitchen & bar 왼쪽은 Dining hall로 구분 지어져 있답니다.

 

 

저희는 왼쪽 다이닝 홀에 자리를 배정받았답니다!!~~~

 

 

내부 인테리어입니다. 연브라운 계열의 벽과 옐로 컬러의 포인트가 오트 렉의 세련됨을 볼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012

 

깔끔하며 옐로의 포인트가 시선을 끌며 메뉴판도 포인트 색인 노란 용지에 되어있더라고요!!!

음식은 12가지 정도로 구성되어있으며 작은 음식부터 메인 디저트까지 다양한 음식들로 구성되어있었답니다.

 

 

저희는 오트렉의 시그니처 감자 뢰스티 , 입맛을 돋우워줄 방어 카르파치오 그리고 이베리코 플루 마를 시켰답니다.

그리고 와인바 이기 때문에 글라스 와인으로 레드 한잔 화이트 한잔씩 주문했어요!!!

0123

 

 

음식을 기다리며 내부 인테리어 사진을 찍어봤어요!!!! 저희가 5시 30분 예약으로 가서 그런가 저희밖에 손님이 없었는데 ㅎㅎ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어 좋았답니다.

 

01

 

기다리던 첫 번째 요리 오트렉의 시그니처 감자 뢰스티가 나왔어요~~

초록초록 콩 위에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의 귀엽고 손이 많이가 보이는 뢰스티가 나왔답니다.

튀긴 감자 위 옥수수 커드 트러플 에멀전 비트 식용 꽃이 올라가 있다고 설명해주셨답니다!!

꼭 한입에 먹으라 하셔서 한입에 먹었는데  와~~~ 진짜 부드럽고 바삭한 게 저는 바로 감탄했답니다.... 정말 맛있어!!

 

 

한입 크기라 와인 한잔 뢰스티 한입 후 다음 요리 방어 카르파치오가 나왔습니다.

방어는 숙성 후 약간의 훈연 향일 입히고 콜라비 주스 폰즈 감태를 사용하여 플레이팅 해주셨답니다.

폰즈가 들어가서 그런가 약간의 일본 맛? 스러운 카르파치오였어요!!! 곁들인 시소 샬롯 피클링 레디쉬 등 함께 떠먹으니 상콤하면서 일식스러운 맛이 괜찮았답니다. 다음 나올 플루 마가 너무 맛있어... 조금 묻힌 음식이었달까 ㅎㅎㅎ

 

 

마지막 메인 요리 이베리코 플루 마입니다!!!!

이건 진짜 너무 맛있게 먹어서 인상이 깊었던.... 이베리코 플루 마에 흑마늘 퓌레 매쉬포테이토를 곁들여주고

진짜 완전 야채 맛집.... 야채 하나하나 다 다른 조리법을 이용하여 조리하셨는데 콩피, 튀김, 숯에 굽기 등 야채와 고기를 함께 먹으니 진짜 맛있었답니다.

중간에 뿌려준 소스는 당근주인데 캐러웨이 or 큐민이 들어간듯한 향이 나더라고요~ 은은한 게 정말 음식의 조화가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아쉬운 나머지 밀크 아이스크림도 시켰어요~~

친구랑 둘이가 아이스크림 퀸넬 하나식 주셨는데 크럼블과 아이스크림 캐러멜.... 이건 맛없을 수가 없잖아!!!!!

시나몬 칩과 함께 곁들여 먹으니 정말 식사 마무리로 이쁘고 맛도 좋고~ 너무 즐거운 식사였답니다.

 

 

-총평-

울산에 있으면서 서울 가면 진짜 한 번은 꼭 갈 거라고 생각하고 왔는데 처음 그 기대감을 전혀 실망시키지 않고 오히려 더 맛있게 먹었던 와인바였답니다. 음식 하나하나 밸런스가 좋고 이런 음식 나도 만들어보고 싶다?? 란 생각이 드는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 좋았답니다. 다음 서울여행에 꼭 한 번 더 들리고 싶은 그런 와인바였어요!!!

분위기도 좋아서 데이트 코스로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41길 43 3층

서울특별시 중구 인현동 2가 192-19

화~토 18:00 ~ 24:00 last order 22:30

일 월 휴무

주차 x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