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남의 요리

피오또fiotto[부산맛집]

728x90

안녕하세요 헌 짱입니다.

 

차분한 분위기에 맛있는 음식 그리고 와인을 즐길수있는 곳을 소개해주고자 글을 써봅니다!!

 

부산 해운대에 맛있는 음식과 내추럴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신상 맛집 피오또가 오픈했다길래 친구와 함께 다녀와봤습니다ㅎㅎ

 

제가 오픈 전부터 눈여겨보고 있던 레스토랑이었는데요.

 

생면 파스타와 다양한 스몰디쉬들을 와인과 함께 즐겨보실까요??

 

저희는 오픈 시간보다 10분 일찍 가서 자리에 앉아서 메뉴를 보면서 기다렸어요~

 

피오또는 바 좌석으로만 되어있으며 10명 정도 앉을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저희가 처음 앉아 있었고 그 뒤로 거의 두 분씩 오시는 걸 보니 여러 명이서 오시는 것보단 두 분이서 오셔서 음식 만드는 거도 구경하고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면 좋을 것 같은 레스토랑이었어요.

 

음식은 스몰 디쉬로 7~9천 원 사이로 5~6가지로 구성되어 있구요

메인 메뉴로는 1만7천 원~2만2천 원사이로 5~6가지 구성되어있네요 ㅎㅎ

 

주류는 내추럴 와인, 전통주 그리고 콤부차를 판매합니다!!

와인 글라스로는 1만2천원에 마실수 있어요!!!

내추럴 와인들이라 가격은 조금 있는 편이며 다른곳에서는 잘 판매하지 않는 발효차인 콤부차도 판매하시더라구요.

콤부차는 외국에서 다이어트차로 많이 마신다고 하는데 해외 NOMA라는 레스토랑에서도 콤부차로 페어링 하는 것으로 알고있어요!!

 

친구랑 오기 전에 오리 콩피를 먹으려고 생각하고 왔는데 그날 솔드아웃....이라 하셔서 못 시켰습니다ㅠㅠ

그래도 스몰 디쉬 하나 그리고 메인디쉬 두 가지 선택해서 시켰고 와인은 보틀로 시켰답니다!!

 

화이트와인

와인은 화이트 와인으로 시켰어요

VINO BIANCO 이탈리아 화이트 와인을 칭하는 말이에요~

가격도 제일 저렴하고 가볍게 마시기 좋아서 시켜보았어요!!!

 

 

첫 번째 메뉴가 나왔어요~

첫 번째로 나온 메뉴는 고구마 뇨끼입니다.

고구마 뇨끼와 섬초가 같이 곁들여 나왔는데요 소스는 버터로 만드신 거 같더라구요.

프렌치식 뇨끼라 할까?

소스만 따로 먹었을 땐 버터맛 만 나는 느낌이었는데 고구마 뇨끼와 섬초 그리고 소스를 함께 먹으니 단맛과 짠맛 그리고 섬초의 맛이 밸런스가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두 번째 메뉴로는 홍새우 파스타입니다.

저가 피오또를 기다렸던 이유가 면을 다 생면으로 사용하시는 것 때문이었는데 홍새우 파스타 정말 기대하며 먹어봤습니다.ㅎㅎ

새우껍질로 비스큐를 뽑아 소스로 사용하시고 홍새우를 구워 함께 주신 거 같더라구요.

먹물로 생면을 만들어 식감은 쫄깃하며 에멀전이 잘되어 있어서 그런지 소스가 잘 스며드러 정말 맛있더라고요

 저는 건면보다 생면을 선호하는 편이라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세 번째 메뉴로 카치오 페페? 의 느낌인 파파 델레입니다.

훈연한 오리살에 페코리노 치즈 후추 그리고 파파 델레 면으로 만들었다 하시더라고요.

파파 델레는 면중에서도 넓적한 면인데 씹는 식감이 넓적해서 그런지 색다르더라고요ㅎㅎ

페코리노 치즈 특유의 향과 면이 잘 어우러져 파스타를 좋아하는 저로선 정말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음식을 흡입해서 그런지 와인이 조금 남아서 스몰 디쉬 하나 더 시키기로 했어요~

옆 테이블에서 햄을 시키셨길래 저희도 한번 시켜 봤어요ㅎㅎ

 

 

마지막 메뉴는 제주산 흑돼지 등심으로 만든 햄이에요.

햄의 특이한 특징은 그렇게 생각나지 않고 위에 발효한 고추 퓌레를 짜주셨던 거 같아요.

햄과 발효 고추의 맛이 잘 어울리면서 매콤한 게 와인 안주로 괜찮았던 거 같아요ㅎㅎ

피오또의 여러가지 매뉴를 먹어보면서 제가 느낀 피오또의 특징은 생면 그리고 발효한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피오또는 차분한 분위기에 셰프님이 만드는 모습을 직접 볼 수도 있는 재미가 있는 레스토랑인 것 같아요~

마지막 한잔까지 마무리하고 친구와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맛있는 요리도 함께하니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저희는 와인을 마실 생각으로 간 거라 택시를 이용했는데 위치가 교통이 좋은 위치는 아니었던 것 같아요

교통편은 좀 불편했던 것 같고 주차할 공간은 따로 없는 것 같더라구요.

 

부산 해운대구 좌동순환로 432 2층

지번 중동 919-1

12:00~15:30 런치(라스트오더 14:30)

18:00~22:00 디너(라스트오더 21:00)

월요일 화요일 휴무

 

 

 

 

 

 

 

 

 

 

728x90